function solution(k, dungeons) {
let visited = Array.from({ length: dungeons.length }, () => false);
let clearedCnt = 0;
const DFS = (k, currentCnt) => {
clearedCnt = Math.max(currentCnt, clearedCnt);
for(let i=0; i<dungeons.length; i+=1) {
let [minRequiredFatigue, usedFatigue] = dungeons[i];
// 남은 피로도가 최소 필요 피로도보다 크고 방문하지 않았다면
if(k >= minRequiredFatigue && !visited[i]) {
visited[i] = true;
DFS(k - usedFatigue, currentCnt + 1);
visited[i] = false;
}
}
}
DFS(k, 0);
return clearedCnt;
}
const k = 80;
const dungeons = [[80, 20], [50, 40], [30, 10]];
const result = solution(k, dungeons);
console.log(result);
전형적인 DFS 문제였다.
다만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남은 피로도를 신경쓰면서 조건문이 하나 더 들어갔다는것이다.
매개변수로 남은 피로도를 받으면서 depth가 깊어질 때 마다 저장되어있는 최대 방문횟수와 현재 방문횟수중에서 최댓값을 계속 갱신해나가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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